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서번트증후군 천재화가 스티븐 대박
    카테고리 없음 2020. 2. 1. 08:27

    영국의 천재 화가 스티븐 윌셔를 아세요?나도 우연히 보게 된 영상에서 스티븐 윌셔를 보고 무엇을 보고 그리는가? 어째서 이렇게 긴 시간에 정교하게 그림을 그리는거야?? 전혀 몰라서 신경쓰고 있었습니다.사실 천재 화가 스티븐 윌셔는 서번트 증후군 환자였어요.서번트 증후군이란 의사소통 능력 등의 뇌기능장애가 있는데, 암산 등의 특정 부분에 뛰어난 능력을 가진 증후군이라고 합니다.서번트 증후군의 약 절반이 자폐증을 앓고 있다고 하는 것 같습니다.서번트 증후군 환자는 전체적으로 지능이 떨어져 있지만 특정 영역에서 매우 우수한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기억, 암산, 예술적인 부분에서 천재적인 능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최근에도 이 현상에 대해 명확한 원인을 제시하지는 못하고 있지만, 좌뇌 손상과 함께 발달한 우뇌의 보상이라는 이론이 가장 설득력 있게 받아들여지고 있다고 합니다.서번트 증후군의 천재화가 스티븐 윌셔는 한 번 본 풍경을 카메라처럼 기억하고 그림으로 그리는 믿을 수 없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나도 스티븐 윌셔가 그리는 그림을 보고 입을 벌려봤다고 한다!!


    >


    일 974년생인 스티븐 윌셔는 태어날 때부터 자폐증을 보였다고 한다.20분간 헬기를 타고 뉴욕의 모습을 암기한 뒤 기억만 3일 만에 약 5.5m의 화폭에 뉴욕 전경을 뒤 아내는 모습이 오메리카 CSB방송을 통해서 유출되고 스티븐 윌셔는 세상에 알려졌대요.


    >


    그런 그가 LG 울트라와이드 모니터와 만났죠.~LG울트라 와이트 모니터의 영상에서 스티븐·윌셔를 찾아 얼마나 기뻤는지!누가 아이디어를 감추었는지 모르지만 최근 11명을 하고 있는 LG홍보 팀에 박수를!그런 이즈 소음에서 천재 화가의 스티븐·윌셔 LG울트라 와이트 모니터가 다 함께 음미한 서울의 풍경을 영상으로 감상하고 볼까요?'LG 울트라와이드 모니터 X' 스티븐 윌셔, 천재 아티스트 서울을 그리다' 편


    서번트 증후군의 천재화가 스티븐 윌셔가 기억력만으로 그려내는 서울의 풍경이 왠지 감동적이고 가슴 뭉클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


    스티븐 윌셔의 그림과 실제 서울의 풍경을 비교하는 LG 울트라와이드 모니터도 한층 돋보이는 순간입니다! (웃음)


    >


    스티븐 윌셔의 공식 홈페이지도 있으므로 관심 있으신 분은 방문해서 그의 작품을 감상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서번트 증후군 스티븐 윌셔의 천재성을 보고 인간의 뇌가 얼마나 대단하고 신비로운지 다시 한번 깨달았습니다.역시 천재화가 스티븐 윌셔가 서울의 멋진 풍경을 담아낼 수 있도록 협업한 LG 울트라와이트 모니터팀에게도 감사드립니다.(웃음)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