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ipTIME 공유기 포트포워딩 설정하는 법 좋은정보
    카테고리 없음 2020. 2. 23. 16:18

    안녕하세요. IT전문 블로거 아네모스입니다.그런데 포트 포워딩 설정에 대해서 씁니다.포트 포워딩은 컴퓨터의 특정 통신 포트를 열고 통신하는 비결입니다. PC의 경우 평소에는 방화벽이 막아 외부인의 접속을 차단합니다. 하지만 컴퓨터 사용자가 외부에서 접속해야 하는 경우가 있어요. 그래도 방화벽을 해제할 수는 없어요. 방화벽을 유지하면서 컴퓨터에 접속시키는 비결은 필요한 특정 포트만 개방하는 것입니다. 이런 비결로 컴퓨터 보안도 지키면서 외부 접속도 가능하게 할 수 있습니다.간단하게 이 이야기를 하고, 원룸 건물에 방을 빌려주면 됩니다. 원룸 현관은 방화벽으로 원룸 각 호실은 포트로 되어 있습니다.위에서 방화벽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만, 대부분의 방화벽 프로그램은 포트 개폐 기능이 있습니다. 그렇게 하면 방화벽을 종료하지 않고 외부에서 접속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공유기도 마찬가지입니다. 라우터 또는 독자적으로 방화벽을 가지고 있어 이러한 방화벽을 종료하지 않고 외부에서 접속하기 위해 포트를 개폐할 수 있는 기능이 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이제는 그 포트를 여는 비결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ipTIME 라우터 기준)


    >


    가장 먼저 http://한 92. 것 68.0. 일/에서 접속하여 관리 도구를 엽니다.


    >


    [고급 설정] - [NAT/공유기 관리] [포트포워드 설정]에 들어가 탈위의 사진과 같은 포트포워드 설정창이 나타납니다.


    >


    메뉴에 대해 아래 본인부터 설명을 해드리겠습니다.[순위]는 마군들에게 등록한 순서입니다.[사용자 규칙] 사용자 규칙은 사용자가 적은 이름입니다. 본인이보기좋게이름을쓰면저기에본인이나타납니다.[내부 IP]포트를 여는 기기가 부여된 IP 번호입니다.[외부 포트, 내부 포트] 공유기에서 여는 포트번호입니다. 외부와 내부로 나뉘어져 있지만 본인 안에서 접속할 때는 번거로우므로 같은 번호를 쓰는 것이 좋습니다.


    두개더알려드리고설명을시작합니다.거.나 92. 것 68.0.200번의 컴퓨터(NAS)는 2일번 포트가 열립니다...2.ipTIME공유기의 2일번 포트를 열것을 가족 중 설명합니다.


    >


    포트 포워드 창 아래를 보면 [+새로운 규칙 추가]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을 눌러 빈칸에 입력합니다.[룰명] 아까 말한 [사용자 룰]에 뜨는 이름을 말한다.[내부 IP 주소]포트를 여는 기기가 부여된 IP 번호를 쓰면 됩니다.[프로토콜]은 TCP/UDP가 있지만 안정적인 네트워크를 위해서는 TCP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외부 포트와 내부 포트는 아까 말씀드렸듯이 함께 쓰는 것이 편리할 것이다. FTP는 기본적으로 2개번 포트를 사용하기 위해서 저는 2하나울 썼습니다. 사용할수있는포트번호를쓰면됩니다.입력 완료 후 [적용] 를 클릭하면 라우터에서 해당 포트가 열립니다.칩으로 TCP와 UDP의 차이를 간단히 설명하면 TCP는 신호를 보낸 뒤 상대방이 수신했는지 확인까지 하는 것이고, UDP는 신호를 보낼 뿐 상대방이 수신했는지 여부는 전혀 상관없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TCP는 안정적이지만 속도가 느리고 UDP 속도는 빠르지만 안정적이지 않습니다.여기서 사고가 납니다.'포트가 열려있으면 다 들어갈 수 있지 않아?' 근데 걱정하지 않으셔도 돼요. 해당 포트에 아무나 접근할 수 없도록 하기 위해 다양한 보안 비결을 사용한다. 그 중에서 우리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이 ID/비밀번호를 통한 보안입니다. 이러한 보안의 비결은 대부분 방화벽의 주체인 컴퓨터에서 제공될 것이다. 저는 NAS를 이용하기 위해서 나의 2개번 포토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NAS의 아이디와 비밀 번호를 알아야 가능할 것이다.


    >


    위의 사진은 nPlayer를 이용하고 200번 컴퓨터를 21번 포트로 연결하기 때문에 등록된 것이다. 호스트의 주소와 닉네임, 비밀 번호를 적어 21번 포트를 적어 주면 지금 nPlayer를 이용하고 200번 컴퓨터를 21번 포토에 접속할 수 있도록 슴니다.


    >


    이렇게 모든 것을 완료하면 위의 사진처럼 200회 컴퓨터의 폴더가 본인이 탄 인고 외부에서 오른쪽 사진처럼 영상을 볼 수 있게 됩니다.만약 내부에서만 사용하면 호스트 주소를 192.168.0.200(예시일 것)과 함께 내부 IP를 적어서 미안하다 외부에서 사용합니다 면 이전에 설명했다고 함께 호스트 주소를 DDNS주소로 적으면 됩니다.DDNS 주소를 설정하는 방법에의 링크는 아래에 있습니다.


    ▲ ipTIME 라우터에서 외부 접속 DDNS 설정 링크


    오핸시널에 포스팅한 예기를 실천하기 위해 다음 번에는 외부에서 원격으로 마이 PC에 접속하는 비결에 대해 포스팅하도록 합시다.이상 IT전문 블로거인 아네모스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