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자율주행 자동차 문재 제조사 vs 운전자 누구의 책입니다인가? 좋구만
    카테고리 없음 2020. 3. 2. 08:32

    >


    20하나 7년 미국 샌 프란시스코에서 gm의 자율 주행 차와 오토바이가 충돌했습니다. 빈차로로 차선을 변경하던 중 앞차가 갑자기 속도를 줄여 원래 차로로 돌아가던 중 그 sound가 달린 오토바이가 속도를 내 충돌한 것이었다. 오토바이 운전자가 소송을 제기하자. 어느 과실이 더 큰가 하는 논쟁이 일었다. 결예기 합의로 결론이 나 법원의 판결을 듣지는 못했다. 판결까지 갔으면 어떤 비율이 더 높았을까? 이 사건은 자율주행차와 인간의 과실 비율을 결정하는 세계 최초의 소송으로 전 세계에서 관심을 모았다.​ 미국 애리조나 봉잉쥬텡페에서 우보, 자율 주행 차가 자율 주행 전체에서 시험 운행 중에 자전거를 타고 있던 40대 여성을 들이받고 숨지는 사건이 생성했습니다. 경찰은 어둡고 인적이 드문 도로에서 갑자기 무단횡단을 하다가 문재가 생성돼 우버의 책입니다. 가 있다고 보기 어렵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연방교통안전위원회 cnsb가 테스트 운전자가 운전석에 앉아 휴대전화를 지켜보다가 주의가 산만해 문제가 됐다고 주장했습니다. 문재 3분 34%를 도로가 없는 걸 보고 2~4초 동안 피해때 때 로이 있었다고 한다. 역시 안전 예정, 충돌 가이드라인을 제시하지 않은 우버에게도 책이라는 연구 결과를 내놨다.자율주행차의 문재는 이 밖에도 많이 생성돼 있다. 글재주 생성과 운전자, 자율주행차 중 누가 책이죠.클지에 대한 논쟁이 여러 번 발생했습니다.


    >


    결론에 접근하기 전에 자율주행 단계를 알아야 해요. 간략하게 알아보자. 1~5수준에서 5가지 단계가 있었는데, 그대로 3수준을 기점으로 완전 자율 주행과 천장률 주행이 나 누구이다. 3수준 이하는 자율 주행 기능이 일부 적용하는데 나 머지는 운전자가 직접 운전해야 합니다. 4단계 이상부터는 운전자의 개입이 필요 없는 100%자율 주행이 가능하다. 이것을 알아야 할 이유는 레벨이 높아질수록 제 연구의 과실 비율이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


    2016년 5월 이 회사 모델 s차량이 3차원 자율 주행 모두에서 가는 도중 사고를 냈다. 이에 대해 nhtsa는 차량 결함이 아니라 기술의 한계이므로 운전자에게 책임이 있다는 결론을 내렸다. 차량의 기술적 한계를 파악하지 못해 운전을 맡긴 운전의 책임이 크다는 것입니다.


    >


    한편 20하나 6년 2월 생성한 구글, 자율 주행 자동차 문제에 대해서는 구글을 책임이 많다 높다는 결론을 내렸다. 그때 4레벨, 자율 주행 상태이든 하나 00%자율 주행다면 다양한 운전자의 게츄이, 풍속도 고려해야 했는데 그러지 못한 것이었다 이처럼 책임의 비율은 레벨마다 다르다. 자율주행차 문제의 책임비율에 대해 알아봤다. 이들을 살펴보면서 필자는 아직 자율주행차가 완벽하지 않아 보완하는 데 소견보다 오래 걸릴 것이라고 생각했다. 특히 어두운 비가 내리는 환경에서 자율주행차가 주변 환경을 제대로 인식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2020년 완전 자율 주행 차를 출시하겠다는 자동차 업계의 목표가 달성될 수 있을지 문제였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