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고혈압/맛있는음식] 심혈관계 위 험.이 높은 고혈압 환자에 볼께요
    카테고리 없음 2020. 1. 28. 05:38

    >


    >


    심혈관 질환(cardiovasculardises)은 세계적으로 여전히 주요 사망 원인으로 남아 있다. 혈압을 오전중추로 하면 뇌중풍(뇌졸중)이나 급성 관상동맥 문재 같은 심혈관계 합병증이 줄어 신장질환이 진행이 더디다. 적절한 약물 치료는 항고혈압 치료의 효과를 높일 수 있다. 토마토가 풍부하게 함유된 채소 비중이 높은 지중해식 식단은 심혈관계 위험 감소와 관련이 있다. 이 연구의 주된 목적은 표준 항고혈압약 치료에 대해 표준화된 토마토 추출물(standardised extract of tomato, SET) 또는 아세틸살리실산(acetylsalicylicacid, ASA)을 추가한 바 고혈압 환자의 혈압 조절 효과를 향상시킬 수 있는지를 평가하는 것이다.


    >


    이 연구에는 고위험군, 고혈압(high-risk) hypertensive)환자 82명이 포함됐다. 환자는 원전성이 높은 혈압(primary hypertension)을 앓고 있으며, 높거나 매우 높은 수준의 심혈관계 위험을 가지고 있었다. 이들은 맹검 처리되어 무작위로 SET군 또는 ASA군에 할당되었다. 환자는 모두 2회 내원했지만 개입 전과 4주간 치료 후에 내원했다. 모든 환자는 방문마다 진료실 혈압(clinical blood pressure) 및 이동식 혈압 측정(ambulatory blood pressure measurements, ABPM)을 실시했다. 또한 어떤 Verify Nowanalyser를 사용하여 혈소판 응집을 평가했다.


    연구 결과,


    >


    첫)STE군에서 4주간 치료 후 ABPM에서 측정한 24시간 SBP, DBP, MAP치가 전체의 통계적으로 유의하게 감소된 것으로 그와잉타한(p<0.00초).


    >


    2)STE군에서는도 했다 4주간 치료 후 주간(daytime)및 24시간 동안의 멕아프(pulse pressure)수치가 통계적으로 유의하게 감소된 것으로 쟈싱타한(p<0.05).


    >


    3)흥미롭게도, BMI별로 분류했을 때 비만 환자의 STE사용은 주간 멕아프(day pulse pressure)의 수치를 유의하기로 감소시켰다(p<0.05). 4)ASA군의 경우 4주간 치료 후에 ABPM에서 측정한 혈압 수치가 통계적으로 유의하게 감소하지 않은 것으로 본 인터넷한(p>0.05).


    댓글

Designed by Tistory.